히움의 다중인격

[수지 맛집] 항아리 보쌈 - 맛있지만 비싸다

by 히움

🥩수지 맛있는 보쌈집 '항아리 보쌈'🥩

수지 유명 보쌈 맛집이라고 들었던 '항아리보쌈'

기다리고 기다리던 다이어트로 치팅데이를 맞아

수지 항아리 보쌈 집을 조져보았다!

 

#위치

경기 용인시 수지구 문정로7번길 22

접근성은 매우 좋았다.

수지 구청역에서 내려 2분이면 도착할 수 있었다.

옆에 용인시 평생교육원(구, 여성회관)이 있어 단체 손님도 많이 오시는 듯 했다.

 

최근 코로나로 전체적으로 한적한 분위기였으나

꾸준히 배민 주문이 들어오고 있었다.

 

#메뉴 및 가격

나는 2명이서 방문해서 3인세트를 주문했다.

보쌈(중)🥩 + 쟁반 국수🍜

 

다른 분들의 주문 내용을 들어보니 굴과 회보다는

일반 보쌈 주문을 하시는 것 같다.

 

보쌈이야.. 항상 비싼 느낌이지만

최저 4만원부터 시작하는 세트를 보고있으니 계속 지갑을 힐끗거리게 된다.

 

하지만 보쌈 맛이 궁금해서 찾아온 곳이기에

눈 딱감고 주문을 했다.

 

#보쌈 3인 세트

 

보쌈이 오기 전

쌈채소 / 무쌈 / 파김치(♥) / 보리된장 / 새우젖 / 마늘 / 된장국

이 나왔다.

 

특별한 것이 없는 구성이나 개인적으로 극호 하는 파김치가 나와서 반가웠다.

다만, 아쉬운 것은 이 날 방문 했을 때 테이블 상태가 조금 안 좋았는데

송화가루로 보이는 노란가루가 만져지는 것이 아쉬웠다.

 

직원을 부를만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해서

음식을 먹기 전 물휴지로 테이블을 닦고 식사 준비를 했다.

 

처음 느낌은 '응??' 이었다.

나의 허기짐을 달래기엔 너무 양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다. 2인 세트 시켰으면 진짜 큰일날 뻔 했다.

여러 쌈과 함께 먹으니 배는 적당히 부르게 나올 수 있긴 했는데.. 고기 양만 놓고보면 아주 조오금 아쉬웠다.

 

김치와 무생채는 매우 맛있게 먹었다.

보쌈집 특유의 녹진한 양념이 고기와 매우 잘 어울렸다.

 

한 번은 보리 된장, 한 번은 무쌈으로, 또 한 번은 김치와 파 김치를 섞어서

재밌게 먹을 수 있는 구성이었다.

 

이 후, 막국수가 세팅되었다.

보쌈집 막국수에 그리 큰 기대를 하는 편은 아니지만, 다른 곳보다는 고 퀄리티의 막국수였다.

 

살 얼음처럼 잡히는 육수(맞나?) 와 양념을 버무고 고기와 함께 먹으니 조화가 괜찮았다.

 

#재방문의사

 

"돈 벌면 가야지..돈 벌면.."

아직 보쌈으로 5만원 FLEX하기엔

나의 지갑도 나의 마음의 준비가 안된 것 같다. 

 

물론, 기대 만큼의 드라마틱한 맛이었다면 무리해서라도 한 번쯤 가겠지만

개인적으로 자주 가는 정육점에 가서 '삼겹살 1KG 보쌈으로 준비해주세요' 라고 하겠다.

(이럴 경우 배터지게 먹을 양 + 가격은 무려 22,000원 ~ 25,000원 !!)

 

경제적으로 좀 더 여유로워지면 고민해보겠지만

아직은 모 야메롱다..

 

 

 

블로그의 정보

히움의 다중인격

히움

활동하기